휴일, 공휴일, 야간에 아이가 갑자기 아프면 부모님들은 당황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. 늦은 시간 진료를 하고 있는 병원을 찾기도 쉽지가 않은데 이럴 때 ‘달빛어린이병원’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소아과를 찾을 수 있다면 신속하게 진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의 위급상황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. 오늘 <Rich Mom Way>에서는 [전국 달빛 어린이 병원 검색 방법]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오니, 야간진료 소아과 리스트를 확인하셔서 필요 시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.
‘달빛어린이병원’이란?
달빛 어린이 병원이란, 2014년부터 보건복지부에서 늦은 시간까지 아픈 아이들의 치료가 가능하도록 시행하고 있는 사업을 말하며, 만 18세 이하의 소아 및 청소년까지 달빛 어린이 병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‘달빛어린이병원’의 장점
- 큰 대학병원의 응급실보다 위치적으로 가깝습니다.
-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.
- 비용 부담이 적습니다.
- 소아 청소년을 중심으로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.
‘전국 달빛어린이병원’ 검색 방법
검색창에 ‘달빛 어린이 병원’이라고 검색하면 응급의료포털 e-gen 사이트가 나옵니다.
위 링크 사이트를 통해 ‘지역별 야간진료 소아과 리스트’ 확인이 가능합니다.
매월 기준으로 병원이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방문 전에 미리 전화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. (현재 24년 7월 기준, 전국 92개소 운영 중 입니다.)
‘달빛어린이병원’ 모바일 어플 다운로드 가능
구글플레이에서 응급의료포털 e-gen 모바일 어플인 <응급의료정보제공>을 설치하시면 내 주변을 중심으로 응급실 및 병의원, 달빛 어린이 병원 등의 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맺음말
지금까지 ‘전국 달빛어린이병원’ 검색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, 아이가 아프면 당황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시간만 지체할 뿐 제대로 된 조치를 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이럴수록 위와 같이 정부에서 제공하는 ‘달빛 어린이 병원’ 검색방법을 미리 알아두신다면 아이의 갑작스런 위급상황에 신속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므로 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.
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